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무어플 연금저축펀드 해지방법

투자

by 황도복숭아 2022. 8. 7. 13:45

본문

반응형

나무어플에 가입된 연금저축펀드 해지방법을 적고자 한다.
연금저축 펀드면 그대로 넣어두면 되지만, 몇십년을 기다리는것도 너무 답답하고 급전도 필요해서 해지하기로 마음 먹었다.

연금저축펀드 통장 만들고 타이거 s&p 500 etf를 구매 했었고, 수익률이 30%가 넘었었다. 얼마전 큰 하락장에서도 잘 버티긴 했지만 수익률 20%을 유지 했었다.

중도해지시 위약금 개념으로 16%를 내야 한다. 도둑넘들 ㅋㅋ  아무튼 해지 절차를 아무리 찾아봐도 안나와서 직접 해지하고 기록으로 남겨본다.

일단 보유하고 있는 etf를 모두 매도 한다. 매도후 2일이 지나야 내가 컨트롤 할 수 있다.

나무어플 메뉴항목에서 [상품,솔루션,연금]메뉴 - [연금저축/isa] - [연금저축해지신청] 으로 선택한다.

그러면 가입된 연금저축펀드 계좌가 나온다. 계약해지 버튼을 선택한다.

해지시 수수료와 최종수령 금액이 나오고, 정말 해지할것인지 물어본다. 고민하지 않고 해지신청 !!

입금 받을 계좌를 입력 또는 선택하면 된다.

자 이제 최종 신청 버튼 선택 하면 끝이다. 그러나!!!

1차 실패, 업무처리시간이 아니다 ㅠ 평일 오전8시부터 오후4시까지 이다.

그럼 두번째 해지신청 !! 이번엔 또 뭐지 했는데, 분배금 지급때문이란다. 매도후 며칠 지나면 분배금이 들어올 것이다. 얼마 안된다.  아무튼 분배금 입금톡 받고나서 다시 해지신청 !!

드디어 해지되었다. 휴~ 고생했네. 여윳돈이 있다면 연금저축펀드 추천드린다. 우상향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