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서] 한 번이라도 모든 걸 걸어본 적 있는가

독서

by 황도복숭아 2023. 11. 26. 21:39

본문

반응형

 

이 책은 절반만 읽고 반납했다ㅜㅜ 의지의 한계인가... 그래도 읽는 동안 좋은 내용들 많아서 적어본다. 

 

1. NO 라는 말은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의 분비를 촉진한다. 그 말은 듣는 사람을 경계하게 만들고, 인지능력을 약화시킨다. 반면 YES라는 말은 도파민을 분비시킨다. 도파민은 행복감을 만들어내는 호르몬으로 긍정적인 태도를 강화해 준다. 

2. 자신의 모습과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믿음을 가져라. 그것이 현실과 부합하든, 착각에 불과하든 중요한 건 긍정적인 믿음을 갖는 것이다. 

3. '게 피는 꽃은 있어도 피지 않는 꽃은 없다' 인생은 실패할 때 끝나는 게 아니라 포기할 때 끝납니다. 언젠가 꽃을 피울것을 믿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자신감은 자기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생깁니다. 

4. 옳지, 잘한다. 괜찮아 등 부모의 긍적인 말이 아이들에게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을 심어준다. 

5. 우리는 미래를 내다보며 점을 이을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오직 과거를 돌이켜보며 점을 이을 수 있을 뿐입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은 지금의 순간들이 미래의 어떤 시점에 서로 연결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_스티브 잡스

6. 중요한 건 매 순간순간에 최선을 다하다 보면 그 점이 이어져 선이 되고, 면이 되고, 나중에는 멋진 그림으로 바뀔 것이라는 믿음이다. 

7. 인생이 불확실하다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정말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된다. 꾸준히 노력하고 준비하는 자만이 찾아오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8. 책을 읽는 것만큼 플러스 사고에 좋은 방법도 없다. 책에는 다른 사람의 인생과 지혜가 모두 담겨 있기 때문이다.

9. 당신도 당신만의 셈 치기 놀이를 통해 현실을 부정에서 긍정으로 바꾸어보자. 부족한 부분도 있는 셈 치고 지내면 부족한 현실에 대한 분노와 원망 대신 긍정적이고 밝게 지내는 자신을 발겨하게 될 것이다. 

10. 당신의 심장이 빨리 뛰는 대신 행동을 더 빨리하고, 그것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대신 무언가를 그냥 하라. 가난한 사람은 공통적인 한 가지 행동 때문에 실패한다. 그들의 인생은 기다리다가 끝이 난다. 

11. 니가 이루고 싶은 게 있다면 체력을 먼저 길러라. 니가 종종 후반에 모너지는 이유, 데미지를 입은 후에 회복이 더딘 이유, 실수한 후 복구가 더딘 이유, 다 체력의 한계 때문이다. 체력이 약하면 빨리 편안함을 찾게 되고 그러면 인내심이 떨어지고 그리고 그 피로감을 견디지 못하면 승부 따위는 상관없는 지경에 이르지, 이곡 싶다면 니 고민을 충분히 견뎌줄 몸을 먼저 만들어. 정신력은 체력의 보호 없이는 구호밖에 안돼_ 미생 중

12. 일의 성패는 마지막에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미 결정된다. 시험의 결과도 시험을 치른 뒤에 결정되는것이 아니다. 공부의 과정에서 합격자와 불합격자는 이미 결정된다. 시험은 단지 그 결과를 확인하는 절차에 불과하다. 

반응형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 아빠가 되는 시간  (2) 2023.12.02
[독서] 기적의 집중력  (3) 2023.12.02
[독서] 쓰기의 공식  (3) 2023.11.22
[독서] 나는 뇌섹남이다.  (1) 2023.11.13
[독서] 나의 첫 사이드 프로젝트  (0) 2023.11.1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