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서] 럭키 드로우(LUCKY DRAW)

독서

by 황도복숭아 2024. 2. 5. 21:01

본문

반응형

제목 : 럭키드로우

핵심 내용 : 나만의 길을 찾을 때까지 인생의 레버를 당겨라

럭키 드로우

1.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 라는 속담이 있다. 벼가 익어야지 고개를 숙이는 것이다. 아직 자라지도 않은 사람이 고개를 숙이고 잇으면 다른 벼들에게 짓밟힐 뿐이다. 성장하고 싶다면 겸손에 대한 집착부터 버려야 한다. 겸손은 진짜 높은 자리에 올랐을 떄 빛을 발한다. 어쩌면 우리는 겸손하면 바보가 되는 시대에 살고 있는지도 모른다. 

2. 계획보다는 기회를 좇아라

3. 일이라는 건 결국 내 소중한 시간과 에너지를 쓰는 것인데 내가 하고 싶은 일에서 레버를 당겨봐야 하지 않을까?

4. 자기 인생의 주인공으로 사는 방법은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니다. 하루의 시간과 에너지에 얼마나 많은 통제권을 가질지 스스로 선택하기에 달려 있을 뿐이다. 

5. 워라밸에 집착하지 않고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몰두했던 당시의 시간이 쌓이고 쌓여 이제는 나를 월급의 노예로 살던 삶에서 완전히 해방시켜줬다. 

6. 어쩌면 워라밸을 지키면서 성공을 바라는 건 욕심일지도 모른다.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일과 삶의 균형에 집착하기보다는 내가 진짜로 하고 싶은 일을 찾는 데 더 집중해보면 어떨까? 그리고 그 일 자체를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보는건 어떨까? 

7. "삶은 불공평한 거야. 그러니 익숙해져." _ 빌게이츠

8. 한 경제학자에 따르면 '직'으로 버는 수입 말고 '업'으로만 한 달에 30만 원을 벌 수 있다면 3억원의 금융 자산을 갖고 있는 것과 똑같다고 한다.  

9. '내 일이 이렇게 쉽게 대체될 수 있다고? 내가, 그리고 내 일이 수많은 대체품 중 하나에 불과한 것이라면 그럼 내가 존재하는 이유는 대체 뭐지?

10. 그저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찾으면 그것이 세상이 원하는 것이었다. 

11. 자신의 환경을 변화시킬 노력은 하지도 않고 불평만 해서는 결고 삶을 변화시킬 수 없다. 모든 것은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싫어하는 일을 억지로 하며 하루하루를 버티면 사는 것도, 싫어하는 일을 좋아하는 일로 조금씩 대체하기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것도 결국은 당신의 선택이다. 

12. 내가 처음으로 돌아가 다시 0부터 시작한다면, 나는 가장 먼저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를 찾기 위한 자기 성찰을 할 것이다. 나는 누구이고, 과거의 어떤 경험들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으며, 미래의 나는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 생각해볼 것이다. 그리고 내가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잇는 가치가 무엇인지 탐색할 것이다. 만약 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 오로지 돈을 벌기 위해 일을 시작했다면 정말 운이 좋아 결국 돈을 벌게 될지언정 일의 의미는 찾지 못해 금방 지쳐 포기하게 될 것이다.

13. 성공으로 가는 최고의 방법은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발견하고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것이다. 

14. 내가 만든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이 소비하게 만들고 싶다면 먼저 두가지를 절대 잊어서는 안된다. 
첫째, 사람들은 보통 남에게 관심이 없다. 둘째,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좇는다. 반대로 말하면, 사람들은 자신에게 이익을 주는 사람에게만 관심을 갖는다. 

15. 정상에 오르는 것보다 그 과정이 즐거운 거였어.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너무 많은 생각을 하지 말고 일단 시작할 것, 그리고 빠르게 정상에 오르는 데만 집착하지 말고 그 과정 자체를 여유롭게 즐길 것

16. 자기 암시를 하라. 내입으로 매일 내뱉었던 말들이 현실이 되어가는 것을 경험했다. 우리는 스스로 믿는 만큼만 성장한다. 
 "나는 특별한 사람이야. 나는 내 삶의 주인공이야. 나는 뭘 해도 되는 사람이야. 나는 사람들의 영감이야. 나는 성공한 사람이야. 나는 대체될 수 없는 사람이야. 하는 사람들을 이끄는 리더야."

 17. 나는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 일힌다. 
나는 특별하고 멋진 사람이다. 
나는 대체될 수 없는 사람이다. 
나는 내 삶의 주인공이다. 
나는 매일 발전한다. 
나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늘 올바른 결정을 내린다. 
나는 모든 문제의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 
나는 마음만 먹으면 무슨 일이든 해낼 수 있다. 
나는 지금 필요한 모든 걸 갖췄다. 
나는 오늘도 행복한 하루를 시작한다. 
나는 나를 믿는다. 
나는 _______다.
그리고 이 문장들을 매일 읽고 스스로에게 말하자. 우리는 스스로 믿는 딱 그만큼만 성장한다. 

18. 남을 쉽게 판단하는 습관을 경계해야 한다. 남을 판단하는 일은 참 쉽다. 하지만 누군가에 대한 섣부른 판단은 우리의 무의식에 각인되어 스스로를 판단하는 족쇄가 되기도 한다. 

19. 나는 노력의 영역에서 꾸준히 행동한 사람에게만 운이라는 기회가 찾아온다고 생각한다. 계속해서 인생이라는 게임의 레버를 당기는 사람만이 잭팟을 터뜨릴 수 있다. 자기계발은 하루아침에 벼락처럼 성공을 안겨주는 도구가 아니다. 내가 원하는 삶에 하루하루 가까이 다가가는 과정 그 자체다. 

20. 내가 원하는 삶에 다가가는 과정 여섯단계
첫째, 내가 가진 문제점을 찾는다.
둘째, 그 문제점의 현재 상태를 분석한다. 
셋째, 해결책을 찾은 뒤 
넷째, 그 해결책을 테스트한다. 
다섯째, 결과를 분석해 점수를 매겨본다. 
여섯째, 해결책의 효과가 증명되면 그 해결책을 표준화시킨다. 

21. 어렵다는 말은 무슨 뜻일까? 그만큼 공부가 되어 있지 않다는 뜻이다. 리서치를 제대로 하면 해결하지 못할 문제는 없다. 어떤 문제에 대해 '어렵다'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미성숙한 태도다. 

22. 기술이 아니라 일에 대한 태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기술은 얼마든지 배우지만, 일에 대한 태도는 스스로 갖추지 않으면 그 누구도 가르쳐 주지 않는다. 

23. 도전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일단 최소한의 기술만 배우고 나머지 시간은 감각을 키우는 데 투자하라. 그러니 일단 시작하고 보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